• 프로축구 구단 홈경기장 종합 개선 컨설팅
    CX
    pain point
    • 경기장 시설이용 불만 증가
    • 마케팅, 홍보, 이벤트 효과 측정 부재
    • 실질적인 개선사항 발굴 필요
    수행내용
    • 서비스 현황진단(고객만족도 조사)
    • 컨설턴트 현장관찰(고객 및 시설 점검)
    • 미스터리 쇼퍼운영
    기대효과
    • 고객경험 프로세스 정립
    • 불만 접점 개선방안 도출
    • 고객경험 관리체계 정교화
  • 워터파크 재활성화를 위한 Root-Cause 분석 및 KSFs 도출
    CX 영업&마케팅
    pain point
    • 방문객 감소 원인 파악 제약
    • 워터파크 이용고객 행태분석 필요
    • 경쟁사 대비 차별점 발굴 부재
    수행내용
    • 시장환경분석, IDI, FGD, Online-Survey 기반 현황 파악
    • Root-Cause 분석, Cross SWOT 분석, ERRC 분석
    • 전략방향, KSFs, 실행방안 도출
    기대효과
    • 방문객 감소 원인 확인
    • 재활성화를 위한 핵심성공요인 도출
    • 중장기적인 전략방향 수립
  • 관광안내 디지털 시스템 전환을 위한 플랫폼 구축
    경영전략
    pain point
    •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사회적 요구
    • 방대한 관광 안내정보의 활용방안 미비
    • 플랫폼 구축 및 운영 경험 부족
    수행내용
    • 사업환경분석, 현황조사, 전략방향 도출
    • 데이터 관리 및 활용방안 중장기 로드맵 개발
    • 플랫폼 데이터 표준화 및 서비스 활용방안 수립
    기대효과
    • 관광안내 데이터 통합적 관리체계 마련
    • 효율적인 관광안내 플랫폼 운영방안 수립
    • 민간협업 구조 구축
  • FM 서비스 품질 모니터링 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
    리서치
    pain point
    • 대규모 건물관리 점검 방법 부재
    • 체계적인 FM 서비스 품질 관리방안 필요
    • 건물별 개선 포인트 발굴 방안 수집 제약
    수행내용
    • 구조화된 점검표에 의한 모니터링 조사
    • 전문 면접원에 의한 입주자 출구조사
    • 임차관리자 대상 온라인 만족도 조사
    기대효과
    • 체계적인 FM 서비스 품질 관리방안 확보
    • 효율적인 이용자와 수요자의 의견수렴
    • 건물관리 효율성 증대
  • 통신회선 수 확대를 위한 고객 페르소나 정립 및 온라인 마케팅 전략 컨설팅
    통신 영업&마케팅
    pain point
    • 유지회선 수 정체
    • 영업채널별 신규회선 유치 저조
    • 이탈회선 관리 방향성 부재
    수행내용
    • 대내외 Data 분석을 통한 현황 분석
    • 고객 페르소나 및 USP 정립을 통한 채널별 전략수립
    • 채널별 세일즈 및 마케팅 스크립트 구성
    기대효과
    • 가입절차 단계 이탈율 개선
    • 요금제별 이탈패턴 기반 리텐션 전략 운영
    • 영업채널별 명확한 타겟고객 설정 및 세일즈 전략 운영
  • 대면채널경쟁력 강화를 위한 역량모델링 및 상담프로세스 재정립
    은행 CX, 영업&마케팅
    pain point
    • 은행 영업점 이용목적 변화
    • 은행 영업점 상담기대가치 변화
    • 은행원에 대한 요구역할 변화
    수행내용
    • A은행 상담역량모델링
    • 고객조사, FGD, IDI, 모니터링(고객관점, 직원관점)
    • 상담역량 제고방안 도출
    기대효과
    • A은행 상담환경 맞춤식 상담역량모델 구축
    • 경쟁은행의 장단점에 대한 직원경험 기회제공
    • 자가진단을 통한 상담역량 개선 포인트 확인
  •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넛지서비스 컨설팅
    교통 CX
    pain point
    • 역열차 이용고객 불만 증대
    • 명확한 고객불만 해소방안 부재
    • 고객민원 대응 및 해결 직원 부족
    수행내용
    • 고객불만 VOC 유형분석 및 현장관찰
    • 고객여정지도 정교화 및 VOC 발생 MOT 규명
    • Critical MOT별 넛지서비스 솔루션 구축
    기대효과
    • 고객불만 VOC 분류체계 정교화
    • 고객불만 원인 및 접점 규명
    • 시설 및 시스템 환경개선을 통한 불만요소 제거
  • 웰니스 관점의 고급화된 Pool & SPA 멤버십 상품개발
    호텔&리조트 CX, 영업&마케팅
    pain point
    • 신규 멤버십 상품 개발을 위한 시장자료 부재
    • 타겟 고객의 성향분석 필요
    • 타겟 고객 선호 시설 및 멤버십 형태 선정
    수행내용
    • 신규 웰니스 센터 시설 및 프로그램 선호분석
    • 타겟 고객의 선호니즈 파악
    • 신규 멤버십 상품 운영구조 및 마케팅 전략 수립
    기대효과
    • 신규 웰니스 프로그램 구축
    • 신규 멤버십의 명확한 마케팅 전략 방향 구축
    • 신규 멤버십의 적정가격 산출 및 수요예측
  • AI를 통한 해외 주식 공시 정보 수집 및 분석
    증권 AI 솔루션
    pain point
    • 해외 주식 공시 정보 수집 제한
    • 해외 주식 분석을 위한 내부 리소스 부족
    수행내용
    • 심층 인터뷰를 통한 핵심이슈 및 업무 프로세스 도출
    • 경쟁사 분석 및 벤치마크 리서치 수행
    • AI 기반 데이터 수집/가공 체계를 마련하여 기존 프로세스 효율성 강화
    기대효과
    •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극대화
    • 해외 투자 정보의 신속성 및 정확성 확보
    • 자체 데이터 자산 확보 및 경쟁력 강화